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김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활동

권숙월 기자 입력 2022.10.12 14:46 수정 2022.10.12 14:46

슬기로운 토요생활 ‘전통음식 만들기’


김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8일 주말체험활동으로 ‘전통음식 만들기’체험을 진행했다.

주말체험활동은 ‘슬기로운 토요생활’ 주제로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건강한 여가문화를 형성하고 또래집단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사회성 및 유대감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활동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전통음식을 직접 요리해보는 경험을 통해 우리나라 전통요리와 식생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


체험에 앞서 전통음식의 종류와 특성에 대해 배우며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자유롭게 질문하는 시간을 통해 요리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키울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 김〇〇은 “평소 만들어 보지 못했던 음식이어서 신기했고 내 힘으로 완성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며 “다른 가족들과 함께 나누어 먹으면 좋을 것 같다”고 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습․생활지원, 각종 체험활동, 자기개발활동 등을 제공하고 있다.

참여 대상은 관내 중학교 1․2학년이며 2023년 참가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문의는 전화(434-668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