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시정

김천시, 2022년도 시내버스 교통량 조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강연대 기자 입력 2022.09.16 11:39 수정 2022.09.16 11:39

대중교통 시민들 속으로 한발짝 다가가


김천시는 지난 9월 15일 시청 회의실에서 경제관광국장 주재로 교통행정과장, 운수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시내버스 교통량 조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우리시의 공익성을 띤 대중교통의 경영효율화 및 재무건전성 개선 지표를 제시해 운수업체의 경영개선에 대한 자구노력을 유도하며 아울러 시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한 벽지노선 및 비수익노선 손실에 대한 재정지원금의 합리적인 지급기준을 마련하고자 실시됐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운송원가를 절감하는 방안으로 보조금에 대한 항목별 정산, 외부 회계감사를 통한 적정한 재정지원금 지급 및 환수, 촘촘한 환승을 통한 이용객 확보와 수익 다각화 방안 등이 제시됐다. 김천시는 이번에 실시된 교통량 조사용역과 올해 9월부터 내년 6월까지 실시되는 ‘김천시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용역’을 토대로 합리적인 노선체계 구축 및 교통서비스를 획기적으로 바꿔 나갈 예정이다.

이동형 경제관광국장은 “대중교통은 시민의 교통권과 이동권을 보장하는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만큼 다양한 방안 강구 및 대중교통 수준 향상으로 시민들의 대중교통 이용에 따른 불편을 적극 해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