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설관리공단 김천실내수영장은 오는 25일 시민참여형 무료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초등학생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참여 생존수영과 수중 워킹, 아쿠아로빅 체험 등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가족참여 생존수영은 부모와 자녀 2인 1조로 참여가 가능하며 저학년‧고학년 대상 각 2개반 총 4개반을 교육한다. 지난 2월 생존수영 교육 수영장으로 안전인증을 받은 김천실내수영장은 현재 관내 초등학생들의 생존수영 실기교육장으로서 활발히 강습이 진행되고 있다. 가족참여 생존수영은 평소 생존수영을 받을 기회가 없는 부모도 교육대상에 포함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위기대응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 밖에 수중 저충격 운동인 수중워킹 특강과 현재 실내수영장 인기프로그램인 아쿠아로빅 체험 행사도 예정돼 있다. 참가신청은 9월 13일부터 21일까지 실내수영장 안내데스크를 통한 방문접수 또는 종합스포츠타운 예약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신청인원이 반별 정원을 초과할 경우 전산 추첨을 통해 공정하게 참석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김재광 이사장은“이번 시민참여형 무료 특강을 진행해 재난 상황에 대비한 시민 역량 강화와 건강증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통해 공단의 사회적 책임을 수행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