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종합

(사)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k-water 김천부항댐지사 댐 주변지역 노인일자리 사업 안전·소양 교육 실시

새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9.08 14:55 수정 2022.09.13 09:50


(사)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와 K-water 김천부항댐지사에서는 지난 9월 7일 오전10시 김천 부항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부항댐 노인일자리사업 참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소양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경북광역취업지원센터 후원을 받아 김천시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취업한 배모씨(만69세) 사례발표에 이어 사업장 안전사고 예방과 경북서부노인 보호기관에서 노인 인권 및 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사례발표자로 나선 배모씨는 “퇴직 후 경제적으로 조금 보탬이 되고자 재취업 기회를 찾던 중 우연히 김천노인회 취업지원센터 홍보 전단지를 보고 방문해 상담 후 재취업을 하게 돼 제2의 인생을 행복하게 살고 있다”면서 “김천노인회와의 그동안의 인연에 감사하다”며 마음을 전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은“노인일자리 취업에 대한 용기와 의지를 다져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또한 잊고 지내기 쉬운 사업장의 안전사고 예방 및 건강한 노후생활, 노인인권 등에 대한 교육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이부화 지회장은 “노인일자리 활동을 통해 부항댐이 쾌적하고 깨끗해졌다”면서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지회에서는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사업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