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김기용, 이재겸, 김중경 교수
김천대학교 간호학과 김중경, 이재겸, 김기용 교수가 2022년 한국에듀테인먼트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 19와 간호교육의 미래’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김중경 교수 연구팀은 ‘Effects of Major Satisfaction, Self-Leadership and Career Preparation Behavior of Nursing Students’라는 제목의 연구 논문을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수상한 논문은 간호대학생의 진로 준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 및 제시했다는 점에서 학문적 가치와 기여도를 인정받았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에서 김기용 교수는 ‘Post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학습전략’이라는 제목으로 특별 강의를 진행해 학회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이들 교수들은 “간호대학생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학업과 정서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정서적 공감 및 경감을 위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 에듀테인먼트학회는 학습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즐겁고 흥미로운 교육을 지향하기 위해 2019년 2월 창립됐으며 교육법률, 문화교육, 초등교육, 유아교육, 미술교육, 음악교육, 과학교육, 의료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 논문을 연 4회(3, 6, 9, 12월) 발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