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가족 愛너지. 행복 방울방울’

뉴스팀 기자 입력 2019.07.15 22:03 수정 0000.00.00 00:00

세상의 기본을 만들어가는 가족의 힘

[새김천신문=뉴스팀]연일초등학교(교장 지광식)는 2년째 학생과 가족들이 함께 호흡하고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교내에서 2회기 운영하고 있다.

‘가족 愛너지 행복 방울방울 프로그램’은 학생, 어머니, 아버지 3인이 한 가족으로 구성되어 12팀이 참여하여 함께하는 수업으로 오전 시간 동안 학생은 아동요리와 비누 만들기, 어머니와 아버지는 자녀와의 소통 특강 프로그램에 각각 참여를 하시고 오후에는 한 가족이 대화를 나누며 만들기 체험 DIY 목공예 만들기로 감성을 공유하는 부모교육과 통합적인 체험 활동 프로그램이다.

가족 상호간 의사소통의 장이 절실하게 요구되고 사회 구성의 기본이 되는 가정이 흔들림이 없이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본래의 기능 회복과 무엇보다 아버지에게 강한 에너지와 힘을 실어드리고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을 한 번 더 강조하는 프로그램으로 기획 하였다.

자녀와 부모 36명은‘자녀에게 어떤 부모가 되어야 하는지, 긍정적인 자녀의 미래상’에 관하여 바람직한 태도를 배우고 편안히 힐링이 되는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하나가 되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버지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아이들과 힘을 합쳐 완성품을 만들어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뜻깊고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가족 소통 프로젝트 - 행복 방울방울”은 항상 옆에 있기에 소중함을 잃었던 가족이란 이름을 다시 생각하고 크고 작은 톱니바퀴가 맞물려 잘 회전하여 돌아가듯이, 가족 간의 막힘없는 소통으로 서로 간의 힘이 되는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여 스스로의 맡은바 역할을 다하여 나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뉴스출처 :[연일초등학교]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