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읍면동소식

개령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김희연 기자 입력 2021.02.26 14:49 수정 2021.02.26 14:49

농촌 중심의 서비스 공급 거점 마련


개령면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 추진위원회는 2월 25일(목) 오후2시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사업용역에 대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조춘제 개령면장, 김종성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추진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기본계획수립 용역업체인 ㈜해인엔지니어링 관계자의 사업용역에 대한 보고를 받고, 추진위원회의 건의사항은 실시설계 용역 시 반영하는 것으로 하고 최종보고회를 마쳤다.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은 면소재지 등 배후 마을에 대한 일상적 서비스 공급 기능을 수행 할 수 있는 거점 마련을 목적으로 한 사업이다. 개령면에는 동부1리 일원에 4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어울렁더울렁 센터’신축, 다목적광장조성 등 기반시설을 확충할 예정이다. 그리고 안전길 조성, 주민 문화동아리운영, 개령 문화·건강학교 활성화 등을 통해 지역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생활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춘제 개령면장은 “개령면 기초거점육성사업조성이 완료되면 농촌 어르신들의 문화생활과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지만 아직 남은 과제가 많은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김종성 추진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잘 마무리되면 기초생활 기반시설의 확충으로 도심 접근이 불리한 주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