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김천대 스포츠재활학과-한국스포츠과학지도자협회 공동업무 협약 체결

권숙월 기자 입력 2021.01.13 21:30 수정 2021.01.13 21:30


한국스포츠과학지도자협회와 김천대학교 스포츠재활학과간 학과 맞춤형 실습 활동 상호발전을 위한 공동업무 협약을 13일 한국스포츠과학지도자협회에서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학생들의 추후 학과 학생들의 학과 맞춤형 실습 활동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천대 스포츠재활학과 박찬후 교수는 “역량 있는 협회와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취창업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고 학생들에게 유익한 실습 프로그램으로 생각이 든다”며 “앞으로도 학생 수요를 파악해 취업 전 다양한 영역을 배울 수 있는 부분이 클 것으로 판단돼 이번 협약이 학과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스포츠과학지도자협회 정기윤 협회장은 “김천대와의 협약을 통해 현재 다양한 기관과의 협약을 하고 있으며 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부분에 있어 경력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또한 “이번 협약으로 인해 김천대 스포츠재활학과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을 부여 할 수 있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 협약이 상호 발전 할 수 있는 초석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추후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대답했다.

추후 한국스포츠과학지도자협회와 김천대 스포츠재활학과는 학과 맞춤형 실습 활동 및 새로운 학문 등에 있어 더욱 많은 경험을 쌓을 것으로 보이며 상생발전을 위한 좋은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