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경제 기업

국내 리쇼어링 1호 기업 아주스틸(주)‘첫 삽’

권숙월 기자 입력 2020.10.06 15:35 수정 2020.10.06 15:38

아주스틸(주), 김천일반산단에 스마트팩토리 공장 착공
2만평 부지에 600억 투자, 100명 이상의 고용 인원 창출


김천시는 6일 오후 2시 김천일반산업단지(3단계) 아주스틸(주) 공장부지에서 김충섭 시장과 이우청 시의회 의장, 아주스틸㈜ 이학연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주스틸(주) 김천공장 착공식을 가졌다.

이날 착공식은 아주스틸㈜ 이학연 대표의 공사개요 설명, 내빈축사, 커팅식, 시삽식, 안전기원제 순으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간소하게 진행됐다.

아주스틸(주)는 김천일반산단(3단계) 내 2만평 부지에 600억원을 투자해 친환경 건축용 내장재를 생산하는 스마트팩토리형 공장을 내년 4월 말까지 준공하고 최소 100명 이상의 신규인원을 채용해 준공과 동시에 공장운영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아주스틸(주)는 지난 9월 25일 김천시청에서‘기능 기술인재 양성학교 운영 및 참여 학생 취업과 채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처음으로 경북과학기술고 3학년 재학생 2명을 채용했다.


소재·부품·장비기업으로도 인정받은 아주스틸㈜는 1995년 설립 이래 전자기기용 컬러강판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전 세계 LCD TV용 강판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으며 현재 임직원 300명, 매출 5천억원 규모의 글로벌 강소기업이기도 하다.

이학연 대표는“김천공장에서 친환경 건축용 내장재 제품 생산을 위한 준비에 본격 돌입하게 돼 기쁘다”며“앞으로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김천시와 함께 상생 발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충섭 시장은“국내 리쇼어링 1호 기업인 아주스틸(주)가 이곳 김천에 터를 잡고 공장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뜨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아주스틸(주)의 발전이 곧 김천의 발전이라는 마음으로 아주스틸(주)가 세계로 뻗어 갈 수 있도록 시에서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