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읍면동소식

평화남산동 자연보호협의회 직지천 정화활동실시

김희연 기자 입력 2020.09.24 15:07 수정 2020.09.24 15:07

함께 만들어요. 깨끗하고 행복한 김천!


평화남산동 자연보호협의회는 24일 아침 7시에 직지천 주차장에 모여 추석맞이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직지천 정화활동은 추석을 맞이하여 Happy together 김천 청결운동의 일환으로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지역 주민 모두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깨끗한 평화남산동을 만들고자 자연보호협의회원과 공무원 약 30여명이 참석하여 하천변 약 1km 구간에 풀베기 및 계단 잡초 제거 등 정화활동을 대대적으로 펼쳤다.

강경규 자연보호협의회장은 “깨끗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추석맞이 환경정화활동에 참여해주신 모든 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하며 “이번 추석만큼은 다들 귀성을 자제하여 명절로 인한 코로나 유행이 없었으면 좋겠다.”며 작은 바람을 나타냈다.

양준영 평화남산동장은 “덕분에 직지천을 시민들이 더욱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며 이른 아침부터 환경정화활동 등 Happy together 김천 정신을 직접 행해주시는 자연보호협의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바쁜 와중에도 자리를 함께한 김충섭 시장은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에 적극적으로 나서주신 자원보호협의회원께 감사드린다.” 고 하며 여러 단체의 귀감이 되는 모습을 격려하였으며, 고생한 회원들에게 마스크를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재차 전했다.

자연보호협의회원들은 직지천 정화활동을 펼치고 난 뒤 피곤한 와중에도 코로나 19 예방을 위하여 관내 상가 손잡이 및 난간 등을 중점으로 추가로 방역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