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종합

경상북도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 2024 성과보고회

유아영 기자 입력 2024.12.27 16:13 수정 2024.12.27 16:21


경상북도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는 지난 19일 김천 탑웨딩 신관 3층에서 서비스제공기관, 교육기관, 아이돌보미, 대학생서포터즈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경상북도 아이돌봄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가정 양육에서 사회적 돌봄으로 전환해 가는 시기에서 돌봄 공백을 해소하는데 애쓴 숨은 유공자 및 담당자 시상식을 진행하고 아이돌보미 선생님의 발표를 통해 돌봄의 가치를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서비스 제공기관 및 아이돌봄 교육기관, 경기도 광역지원센터의 우수 운영 발표는 향후 경상북도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안성렬 저출생극복본부장은 “경북의 돌봄이 아이 중심이 발전된 방향으로 나아가는 교두보가 되길 바란다”라며 “3,000명 아이돌봄 종사자 분들의 노고와 열정으로 경북의 돌봄은 전국 최고 수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고 여러분들 손끝에서 따뜻한 사랑을 받고 자란 아이들은 우리 경북의 미래로 자라날 것”이라며, 격려와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경상북도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는 2024년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 많은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돌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제공기관과 아이돌봄 교육기관 관계자분들의 많은 협력을 당부하였다. 또한 간담회, 워크숍, 교육 등을 추진해 시군 간 소통을 기반으로 경상북도 아이돌봄 사업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