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예비 초등생들의 초등학교 둘러보기

권숙월 기자 입력 2024.10.29 16:08 수정 2024.10.29 16:11

“율빛유치원 유아들이 운곡초 방문했어요”

지난 28일 운곡초등학교에 율빛유치원 유아 20명이 방문했다. 이 행사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이음교육의 하나로 이번에 방문한 유아들은 2025학년도에 운곡초에 입학할 예비 초등학생들이다. 올망똘망 귀여운 20명 유아들은 설렘을 안고 내년에 입학해 다닐 학교를 방문해 학교 둘러보기 경험을 했다.

율빛유치원 유아들은 운곡초에 도착해 교장선생님과 학교 선생님들의 환영을 받으며 현관을 통과해 2층으로 올라가 1학년 교실과 복도를 지나 1학년 2반 교실로 들어갔다.
형과 누나들이 앉아서 공부하는 책상과 의자에 앉아 1학년 2반 담임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운곡초의 학교 행사 및 학교 생활에 대한 안내를 받았다.
유아들은 바르게 앉기, 발언권 얻고 말하기, 이름표 만들기, 유치원과 학교의 다른 점 알기, 학교에서 지킬 일 등 초등학교 생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궁금한 것은 직접 질문했다. 또한 학교 홍보 영상을 시청하며 학교에서는 다양한 행사들이 이뤄지고 있음도 알게됐다.

학교에 대한 친밀감 형성을 위해 교실과 복도를 둘러보고 1학년 교실 복도 공간에 마련돼 있는 암벽타기, 트램폴린 등도 직접 체험해 보았다. 방송실에서는 직접 카메라에 얼굴을 비춰 화면에 자기 얼굴이 나오는 것도 체험했다.
교무실에서는 교감선생님을 비롯한 여러 선생님들과 직원 분들이 계시면서 학교 교육 활동을 지원하고 계신다는 것도 알게 됐다.
교장실을 방문했을 때는 이경화 교장선생님께서 친절히 맞아주시고 학교를 둘러본 소감을 한 명 한 명에게 들어보며 내년에 입학식에서 만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유치원 유아들은 내년에 입학하게 될 초등학교에 친숙해지는 계기가 됐고 초등학교 환경 및 행사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체험의 기회가 됐다.
마지막에는 친절하게 안내해 준 1학년 2반 담임선생님께서 차를 타고 귀가하는 유아들에게 기념 선물을 각각 하나씩 제공하며 인사를 나눠 더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