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평생교육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0월 22일 관내 기업체 인사담당자 20명을 대상으로 ‘기업 인사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근로자를 실질적으로 관리하는 여성친화기업의 인사담당자를 초청해 실무에 필요한 노무법 강의를 제공함으로써 여성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사례별 노무법’을 주제로 권혁영 노무사(노무법인 두웰 소속)의 강의는 참가자들의 노무법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실무에서의 노무 관련 상담을 통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인사담당자는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노무법 강의 덕분에 많은 도움이 됐다. 앞으로 여성 근로자 관리에 더욱 신경 쓸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감사를 표했다.
전미경 평생교육원장은“이번 교육이 기업의 실무자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새일센터의 다양한 사업에 발맞춰 취업 여성의 고용유지에도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매년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 프로그램, 새일여성인턴제, 개별취업상담, 사후관리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진행하며, 수료생들에게는 추후 1년간 취업 지원 서비스 및 사후관리도 함께 지원하는 등 여성의 사회활동을 통합 서비스로 지원하고 있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김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 (054)430-1179로 문의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