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종합

김천, 스마트물류가 답이다. 경북보건대 물류기업인 초청 릴레이 11차 특강

새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4.22 10:28 수정 2024.04.22 10:30


경북보건대에서는 “김천! 스마트물류가 답이다” 물류기업인 특강(11차)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업인 초청 특강에서 김진휘 과장(페덱스코리아)는 “FedEx 회사/브랜드 소개 및 법인영업/마케팅 관련 직무 안내”라는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특강에선 △글로벌 항공 운송 동향과 국내 항공 비즈니스 호름 △ 페덱스코리아 항공물류 운영 및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 국내외 물류시스템 및 항공물류시스템 △ 페덱스코리아 광고/마케팅 활동 △ 항공물류 및 물류관련된 B2B 영업 프로세스 및 애널리스트 실무 등과 관련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김진휘 과장(페덱스코리아)은 “현장과 이론을 병행한 전문성 강화를 강조했다”라고 했으며, 이어 “경북보건대와 페덱스코리아와의 실무교육 협력체계의 초석을 다지는 강의였다”고 덧붙였다.

이에, 경북 U-City 프로젝트 성공과 번영을 기원하는 이은직 총장은 “우리 대학은 기업들과 폭넓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중간관리자 물류 인력양성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특히 우리지역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있는 대구경북신공항 설립시에 적재적소 인력양성 교육을 대구경북 지역을 넘어서 확장해 나갈 것”고 말했다.


한편, 개교 68주년의 경북보건대학교는 쿠팡풀필먼트 등 17개 협력기업(24년 02월 기준)과 제휴한 미래 개척 실용 중심대학으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스마트물류과는 4차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산업 현장중심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학과 교육과정에는 산업체인사 초청특강 등 기업 실무중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중이며 입학과 취업이 연결되는 원스탑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 페덱스코리아는 1988년 대리점을 통해 영업을 시작, 2000년 9월 한국 직영으로 전환하였다. 신속하고 안전한 서비스로 지난 30년 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온 FedEx코리아는 현재 410대의 운송차량, 21개의 사무소 및 접수처, 인천국제공항에 있는 국내 대규모의 물류센터 등을 구비하고 한국 시장 내 대표적인 특송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