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종합

제6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 공모전 수상

권숙월 기자 입력 2019.09.23 16:13 수정 2019.09.23 16:13

김천생명과학고 골프관리과 김현재 김혜겸
조경관리과 김현구 백인우 송인정 이민성 차민혁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는 순천만 국가정원 주관 제6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 공모전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공모전 학생부문 주제는 ‘편안한 정원’으로 나와 우리가 함께 소통하고 행복을 나누면서 편하게 쉴 수 있는 친근감 있는 생활 속 공동체 정원을 제시하는 것이다.

올해는 특히 지난해와 다르게 국내‧외 대학, 대학원, 관련 직업학교, 대안학교 학생들뿐만 아니라 전국고교 정원 관련학과 재학생들까지 범위가 확대됐다.

김천생명과학고는 골프관리과 3학년 김현재, 조경관리과 2학년 백인우·이민성·차민혁 학생이 한 팀, 골프관리과 3학년 김혜겸, 조경관리과 2학년 김현구·송인정 학생이 한 팀을 이뤄 공모전에 참가해서 두 팀 모두 수상했다.

수상작품은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순천만 국가정원에 조성됐으며 조성된 정원은 행사 종료 후 1년간 존치된다.

김세경 교장은“조경관리과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빛을 발휘해 기쁘다”며 “단순한 수상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정원을 조성해서 순천만 국가정원에 김천생명과학고 학생들의 작품이 전시됨으로 학교의 명예를 드높일 수 있어 가슴 뿌듯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