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8일 토요일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의 부모님을 대상으로 부모간담회 및 부모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영화로 만나는 행복한 삶과 가족’을 주제로 통합예술심리상담연구소 ‘맘’ 대표 전애란 강사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영화’라는 친숙한 매체를 활용하여 자녀와 부모가 건강하게 관계를 형성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시행했다.
부모 자기 자신에 대한 이해, 타인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자녀와 부모 모두가 행복해지는 방법들에 대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민하고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특히 에니어그램을 실시하여 스스로 성격유형을 파악함으로써 자녀에게 어떻게 접근하는 것이 효과적일지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됐다.
이번 부모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오늘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자녀와 함께 대화해 보면서 앞으로는 소통할 수 있는 부모가 되겠다”라고 했다.
김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김천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 정책 사업으로 김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하여 운영 중이며, 참여 학생들에게 학습지원, 각종 체험활동, 자기 계발 활동, 생활 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참여 대상으로는 2024년 기준 관내 중학교 1학년 및 2학년 청소년들이며 현재 2024년 참가 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김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434-6685)로 하면 된다.